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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 묻는 질문

Q 체인점에서 배송을 받았는데 알파 본사에서 배송 가능한가요?

A

 

체인점 배송에서 알파 물류 택배 출고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마이알파 ->회원정보관리 ->회원정보변경 ->권역배송 설정여부 ->불가능 체크 ->확인

Q 퀵으로 받을 수 있나요?

A

현재 퀵배송은 불가합니다. 
: (온라인몰 특성상) 실시간 주문접수로 인한 실재고 확인  및

오주문/변심/불량/파손 등의 사유로 인한  교환/반품 어려워  퀵배송은 하지 않습니다.

이와 같은 사유로  퀵배송  불가하오니,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811-0096 이용 부탁드립니다.

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.

 

Q 알파몰에서 주문하고 체인점에서 수령 가능한가요?

A

주문 배송지 주소에 따라 출고지점이 지정되어 체인점에서 수령은 불가능 합니다.

(단, 고객센터로 출고지점 확인 후 재고 확인 되면 해당 지점 방문 수령은 가능합니다.

방문 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 )

 

Q 주문 상품 전체 수령 했는데 주문서 배송상태를 배송완료 또는 구매확정으로 어떻게 변경하나요?

A

* 배송상태 변경 방법

로그인 마이알파 주문결제내역 주문조회 해당 주문번호 클릭 배송완료 or 구매확정 버튼 클릭

 

Q 해외배송이 가능한가요?

A

준비중

 

Q 홈페이지에서 배송확인 해보니 배송완료라고 되어있는데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어요.

A

홈페이지 내 배송 진행 단계가 '배송완료'며 상품이 배송되었다는 문자 안내를 받으셨다면
배송완료 수동 처리로 인하여 금일 출고 되거나 택배사로 접수되어 배송 중으로 1~2일내로 수령 가능한 상태입니다.
(단, 가전/가구 등 설치 상품 제외)

만약 장기적으로 상품을 배송받지 못하셨다면 홈페이지 내 '1:1 문의'에 문의 글을 남겨주시거나
고객상담 센터로 전화 주시면 빠른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.  

※ 문의 전 주문 시 수취인 정보가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지 선 확인 부탁드립니다.

Q 상품을 한 번에 주문했는데 일부는 도착하지 않았습니다. 배송확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A

주문 상품 중 일부만 수령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사유로 상품이 개별 배송될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.

1) 동일 상품이 아닌 경우
 - 협력업체 상품일 경우 각 업체 별 상품 입고 및 출하시기가 다름

   - 복사용지, 종이컵박스 등 부피와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경우

2) 동일 상품인 경우
 - 상품의 특성상 대형 가전, 가구, 산지 직송 상품, 고중량의 상품 등은 중량 및 수량에 따라 1개 이상의 송장번호로 나뉘어 배송 될 수 있음

배송되지 않은 상품에 대한 배송정보는 [마이알파 > 주문관리 > 주문번호 클릭]에서 확인 가능하며,
해당 주문/배송 조회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고객상담 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
Q 배송비는 얼마인가요?

A

배송비는 상품 배송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. 

 

 

상품구분 유형 무료배송조건 / 배송비
알파출고상품 택배배송 5만원이상 무료배송 / 5만원 미만 2,500원
업체출고상품 택배배송 업체 및 상품에 따라 배송비 상이하므로 상품페이지 참고
동일업체의 상품이 아닐 경우 배송비는 각각 부과
업체직송 업체 및 상품에 따라 배송비 상이하므로 상품페이지 참고

 


※ 도서/산간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.
※ 금고, 호스릴, 복사지 등 상품 특성상 추가 운임비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

  

Q 주문 상품 배송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
A

[로그인 → (우측상단) 마이알파  → 주문/배송조회 ]에서 주문 건 별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'배송중'일 경우 '배송조회' 버튼을 클릭하시면 운송장번호로 상품추적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Q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?

A

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는 마이알파 에서 변경이 가능하며,
변경 가능한 배송지 정보는 "수취인명, 연락처, 주소, 배송 메세지"입니다.

[배송지 정보 변경 방법]
- 마이알파 '주문관리' 페이지에서 "주문번호" 클릭 후 주문상품/배송조회에서 "배송지 변경" 가능 

 

 

※ 배송 '진행현황'이 " 주문접수", " 결제완료", "배송준비중"  단계에서만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,
   " 발송준비중" 단계부터는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.

※ 여러 개의 상품을 한 번에 결제했을 경우(장바구니 결제)
    전체 상품에 대한 배송지 정보만 변경이 가능하며, 상품 단위별 변경은 어렵습니다.
  

Q 바로픽 서비스는 어떤서비스며 어떻게 이용 하는건가요?

A

"바로픽(PICK-UP) 서비스"는

온라인으로 주문하신 상품을 인근매장에 방문하여 직접 확인하고 받아보실 수 있는 방문수령 서비스입니다.

 

자세한 문의는 해당 페이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
http://test.alpha.co.kr/customer/serviceInfo/pickup/pickupInfo.do

 

주의) 수령지점의 재고 여부에 따라 바로픽 서비스가 불가 할 수 있으니

         방문 전 고객센터 또는 해당 지점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****현재 준비중인 서비스 입니다.****

 
입점문의: 입점문의하기
고객만족센터 : 1811-0096 (바로가기)
FAX : 02-718-019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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