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- 1.알파
- 2. 엠포스지
- 3. 화일
- 4. 연필
- 5. 클립
- 6. 박스
- 7. 가습기
- 8. 건전지
- 9. 모나미
- 10. 형광펜
Q 적립금 소멸정책이 어떻게 되나요? | |||||||||||||
A 적립금은 상품 구입 금액의 일부 금액을 적립해 드리는 할인 혜택 서비스입니다.
적립된 적립금은 상품 구입 시 해당 금액만큼 할인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.
적립된 적립금은 1년 간 유지되며, 회원 탈퇴한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.
매년 1월 1일 0시에 적립금 소멸이 되며, 적립금 소멸 년도의 2년 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까지 적립된 금액만큼 소멸이 됩니다.
ex ) 2020년 1월 1일 0시에 소멸되는 적립금 액수는 2018년 1월 1일 부터 2018년 12월 31일 기간동안 적립된 적립금입니다.
적립금은 알파종합몰 사이트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, 현금으로 전환해 드리지 않습니다. |
|||||||||||||
Q 체인점에서 배송을 받았는데 알파 본사에서 배송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
체인점 배송에서 알파 물류 택배 출고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마이알파 ->회원정보관리 ->회원정보변경 ->권역배송 설정여부 ->불가능 체크 ->확인 |
|||||||||||||
Q 주문 완료 후 결제 방식 변경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 결제 방식 변경 불가능합니다. 주문 완료 후 결제방식 변경이 불가능하여 주문 취소 후 원하는 결제 방식으로 재 주문하시기 바랍니다. |
|||||||||||||
Q 주문금액을 나눠서 결제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 주문금액의 일부 또는 분납 결제는 불가능합니다. 주문내용 또는 결제 금액 수정이 필요한 경우 주문 취소 후 재주문 하시기 바랍니다. |
|||||||||||||
Q 주문한 상품을 전체 또는 일부 상품 주문취소가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 상품별 전체 또는 일부 취소 가능하며 배송 단계별 취소 방법은 상이합니다. 오케이케쉬 - 적립 사용 주문
※ 배송비 정책 안내 |
|||||||||||||
Q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가 무엇인가요? | |||||||||||||
A 무통장입금이란, 일회성 가상 계좌로 결제수단 중 무통장입금 주문 건마다 생성되는 일회성 계좌번호입니다.
1. [결제하기]화면 내 '주결제 수단 선택'에서 '무통장 입금'을 선택합니다. 4.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 '현금영수증 미발행' 선택 후 배송완료 이후에 주문결제내역에서 출력합니다. |
|||||||||||||
Q 물건 받을 때 카드로 결제 할 수 있나요? | |||||||||||||
A 알파몰은 온라인 또는 모바일 통해서만 결제 가능합니다.
|
|||||||||||||
Q 퀵으로 받을 수 있나요? | |||||||||||||
A 현재 퀵배송은 불가합니다. 오주문/변심/불량/파손 등의 사유로 인한 교환/반품 어려워 퀵배송은 하지 않습니다. 이와 같은 사유로 퀵배송 불가하오니,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811-0096 이용 부탁드립니다.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.
|
|||||||||||||
Q 알파몰에서 주문하고 체인점에서 수령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 주문 배송지 주소에 따라 출고지점이 지정되어 체인점에서 수령은 불가능 합니다.
(단, 고객센터로 출고지점 확인 후 재고 확인 되면 해당 지점 방문 수령은 가능합니다. 방문 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 )
|
|||||||||||||
Q 주문 상품 전체 수령 했는데 주문서 배송상태를 배송완료 또는 구매확정으로 어떻게 변경하나요? | |||||||||||||
A * 배송상태 변경 방법 로그인 → 마이알파 → 주문결제내역 → 주문조회 → 해당 주문번호 클릭 → 배송완료 or 구매확정 버튼 클릭
|
|||||||||||||
Q 장바구니에 상품 담으면 얼마나 보관 되나요? | |||||||||||||
A 장바구니 상품 담기 후 약 6일 동안 보관됩니다. 하지만 여러 PC환경 및 인터넷 창 정보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니 중요한 상품은 “상품찜”에 보관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. ( *주의* 상품 담기 후 품절/단종 시 삭제 될 수 있습니다.) |
|||||||||||||
Q 견적서 또는 타 견적서를 받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알파몰 견적서 필요시 기업회원 가입 후 견적서 발급 해야 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
견적서 출력 버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. |
|||||||||||||
Q 왜 같은 상품이 가격 다르게 중복 등록 되어 있나요? | |||||||||||||
A
알파몰에는 많은 업체 상품이 입점 되어 판매 되고 있습니다. 간혹 카테고리가 겹치는 업체 중 일부 상품이 알파에서 취급 하는 상품과 동일하여 중복으로 등록 된 상품이 있는데 알파와 가격 책정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 고객님께서는 조금 더 저렴한 상품으로 구매 하시면 됩니다. (단, 구매 결제 이후 이 같은 사유로 반품, 재 주문 처리는 되지 않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.)
|
|||||||||||||
Q 온라인에서 판매 하는 상품을 체인점에서 구매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
업체직송 상품은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알파배송 상품은 알파 물류센터에서 관리 하기 때문에 체인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. ( *주의* 주변 상권에 맞춰 입점 판매 되는 경우가 많으니 꼭 체인점 방문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)
알파배송 : 알파 물류센터에서 직접 재고관리 및 출고 되는 상품 업체직송 : 알파몰에 입점 된 업체에서 재고관리 및 출고 되는 상품 |
|||||||||||||
Q 업체직송 과 알파배송은 무엇인가요? | |||||||||||||
A
알파배송 : 알파 물류센터, 체인점에서 직접 재고관리 및 출고 되는 상품 업체직송 : 알파몰에 입점 된 업체에서 재고관리 및 출고 되는 상품
|
|||||||||||||
Q A/S를 받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 |||||||||||||
A
알파몰은 온라인 유통 전문 샵으로 직접적인 A/S는 처리 되지 않습니다. (만년필 및 고급 필기류, 알파 브랜드 제외)
A/S 필요시 고객센터 또는 1:1 게시판으로 접수 해주시면 해당 상품 A/S센터를 확인 하여 안내 또는 교환/반품에 대해 확인 하도록 하겠습니다.
|
|||||||||||||
Q 필요한 상품이 없습니다.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필요한 상품의 정확한 제품명을 1:1게시판 또는 상품문의에 문의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|
|||||||||||||
Q 매장코드와 알파몰코드 차이점이 무엇인가요? | |||||||||||||
A
매장코드 : 알파 전체 통용되는 대표 상품 코드 (온라인 오프라인 통합 관리) 알파몰코드 : 알파몰내 운영 상품 코드
|
|||||||||||||
Q 알파몰 상품 가격과 체인점 상품 가격이 다른가요? | |||||||||||||
A
알파몰은 본사 운영 쇼핑몰로서 중간 마진 없이 판매 하여 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 쇼핑몰 특성상 가격 경쟁력에 맞춰 할인되기 때문에 체인점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.
체인점 간에도 지역 특성에 맞춰 할인하여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참고 하기 바랍니다. |
|||||||||||||
Q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무통장 또는 실시간계좌이체를 통해 현금 거래 하셨다면 세금계산서 발급 가능합니다. 자세한 출력 방법은 아래 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※ 신용카드 결제시 신용카드명세서가 세금계산서 효력을 하기 때문에 중복처리 되어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능 합니다. |
|||||||||||||
Q 하자 상품을 배송 받았는데 다른 상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
상품이 불량일 경우 동일 상품에 한해서만 교환 및 반품이 가능 합니다 |
|||||||||||||
Q 반품/교환 시 대표 유의사항 | |||||||||||||
A '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'에 의거하여 배송 완료후 7일 이내 교환/반품이 가능합니다.
2) 교환/반품/취소/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3) 교환/반품/취소/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4)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협의 혹은 임의 취소할 수 있습니다.
5) 기타 교환/반품/취소/환불 안내
※ 기타 주의사항 - 사용 중 발생한 하자의 환불/교환/수리 등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준하여 처리됩니다. - 반품/교환 시 고객님 귀책사유로 인해 수거가 지연될 경우에는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- 단순변심 등 고객님 귀책사유로 반품/교환시 배송비(왕복)는 고객님 부담입니다. - 일부 수입품, 및 제작품의 경우 주문 전 반품/교환 가능여부를 담당자와 확인 바랍니다. - 설치제품, 소프트웨어, 잉크/토너류 제품의 경우 개봉, 설치 후 반품 불가능 합니다. - 별도의 설치 작업이 필요한 상품 개봉 및 설치 후 반품 불가능 합니다. - 상품 특성 상 제작된 포장박스 훼손 및 상품 자체 택배송장 부착의 경우 반품 불가능 하며 반송 될 수 있습니다. |
|||||||||||||
Q 교환배송비/반품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? | |||||||||||||
A ◈ 택배비 부과되지 않는 사유
1. 반품 3만원 이상 구매 (무료배송)
1) 고객변심 - 부분반품 - 반품 상품 제외하고 5만원 이상일 경우 반품 배송비만 부담 반품 상품 제외하고 5만원 미만일 경우 왕복 배송비용 고객 부담 - 전체반품 - 왕복 배송비용 고객 부담 (사용 조건으로 무료 배송 했으나 변심 반품 경우 초도배송비용 같이 부과 됨)
2) 클레임 반품 - 부분반품, 전체반품 - 무료 (반품 입고 후 주문취소 - 초도배송비용 부과 시 같이 환불) 3만원 미만 구매 (초도 배송비 고객 결재)
1) 고객변심 - 부분반품 - 반품 배송비만 부담 - 전체반품 - 반품 입고 후 환불 시 초도 배송비 같이 환불되기 때문에 접수단계에서 왕복 배송비용 고객부담
2) 클레임 반품 - 부분반품, 전체반품 - 무료 , - 전체주문취소 시 전액(초도배송비용 포함) 환불
2. 교환
고객변심 - 왕복 배송비 고객부담, 클레임 - 무료
※다른 상품으로 교환불가, 반품 후 재주문 처리 가능.
|
|||||||||||||
Q 아이디/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로그인불가 합니다. 어떻게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아이디/비밀번호 분실 시 아래 경로에서 직접 찾을 수 있습니다. [로그인 →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]를 클릭하여 조회 가능합니다. |
|||||||||||||
Q 아이핀(I-PIN) 아이디와 비밀번호 분실시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 | |||||||||||||
A
회원가입 또는 아이디(비밀번호) 찾기 페이지를 통해 '아이핀(I-PIN) 인증' 버튼 클릭 후 '아이디/비밀번호 찾기'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만약 아이핀(I-PIN)을 이용한 실명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서울신용평가정보(SIREN24)로 문의 바랍니다.
- 서울신용평가정보(SIREN24) 고객센터 : 1577-1006
|
|||||||||||||
Q 회원 가입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? | |||||||||||||
A 알파몰에 처음 방문하셨나요? 지금 가입하시면 알파가 드리는 특별한 혜택과 함께 즐거운 쇼핑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.
회원 등금 혜택 입니다.
|
|||||||||||||
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회원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[로그인 → 마이알파 → 회원정보관리 → 회원탈퇴]
* 회원탈퇴 유의사항 -회원탈퇴 시 보유했던 적립금, 쿠폰, 포인트 모두 소멸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원되지 않습니다.
탈퇴회원 회원정보 보존기간
회원탈퇴가 완료되더라도 판/구매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회원정보가 일정기간 보존됨을 알려드립니다.
|
|||||||||||||
Q 해외배송이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 준비중
|
|||||||||||||
Q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? | |||||||||||||
A 회원 아이디는 가입이후 변경 불가하며 안전한 인터넷 거래를 위한 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. |
|||||||||||||
Q 회원 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회원 정보 수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[알파몰 로그인 → 마이알파 →회원정보관리 →회원정보변경]
* 개인회원 수정 불가 항목 - 성함, 아이디 * 기업회원 수정 불가 항목 - 기업명, 사업자 번호, 아이디
※ 고객님께서 직접 수정 불가능한 항목은 고객센터 1811-0096으로 문의 바랍니다. |
|||||||||||||
Q 홈페이지에서 배송확인 해보니 배송완료라고 되어있는데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어요. | |||||||||||||
A 홈페이지 내 배송 진행 단계가 '배송완료'며 상품이 배송되었다는 문자 안내를 받으셨다면 ※ 문의 전 주문 시 수취인 정보가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지 선 확인 부탁드립니다. |
|||||||||||||
Q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14세 이상 개인/기업(체인점)/외국인 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.
1) 일반회원
2) 기업회원/체인점회원 (사업자등록증 보유)
3) 외국인회원 |
|||||||||||||
Q 상품을 한 번에 주문했는데 일부는 도착하지 않았습니다. 배송확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주문 상품 중 일부만 수령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사유로 상품이 개별 배송될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. - 복사용지, 종이컵박스 등 부피와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경우 |
|||||||||||||
Q 배송비는 얼마인가요? | |||||||||||||
A 배송비는 상품 배송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습니다.
※ 도서/산간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.
|
|||||||||||||
Q 주문 상품 배송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 | |||||||||||||
A [로그인 → (우측상단) 마이알파 → 주문/배송조회 ]에서 주문 건 별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'배송중'일 경우 '배송조회' 버튼을 클릭하시면 운송장번호로 상품추적이 가능합니다.
|
|||||||||||||
Q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? | |||||||||||||
A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는 마이알파 에서 변경이 가능하며,
※ 배송 '진행현황'이 " 주문접수", " 결제완료", "배송준비중" 단계에서만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, |
|||||||||||||
Q 바로픽 서비스는 어떤서비스며 어떻게 이용 하는건가요? | |||||||||||||
A "바로픽(PICK-UP) 서비스"는 온라인으로 주문하신 상품을 인근매장에 방문하여 직접 확인하고 받아보실 수 있는 방문수령 서비스입니다.
자세한 문의는 해당 페이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주의) 수령지점의 재고 여부에 따라 바로픽 서비스가 불가 할 수 있으니 방문 전 고객센터 또는 해당 지점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****현재 준비중인 서비스 입니다.**** |
|||||||||||||
Q 바로픽 서비스는 어떤서비스며 이용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? | |||||||||||||
알파몰 APP 다운
스마트폰으로 QR코드 스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