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파몰

  • 상품 바로가기
  • 상품 바로가기
  • 상품 바로가기

컨텐츠 영역

자주 묻는 질문

Q 하자 상품을 배송 받았는데 다른 상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한가요?

A

 

상품이 불량일 경우 동일 상품에 한해서만 교환반품이 가능 합니다
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시면 해당 상품 반품 후 원하시는 상품을 새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

※ 불량 상품 반품/교환 시 배송비는 발생 하지 않으며
다른 상품으로 교환 시 새로 주문하신 상품에 대한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.

Q 반품/교환 시 대표 유의사항

A

'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'에 의거하여 배송 완료후 7일 이내 교환/반품이 가능합니다.

1) 반품/교환 시 대표 유의사항 


     실제 상품, 용역 등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교환/반품 가능
      (표시, 광고와 상이 : 물품 수령 후 3개월 이내 & 그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)
    상품하자 이외 사이즈, 색상교환 등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/반품 배송비는 고객부담 
    상품에 따라 TAG, BOX, 라벨, 포장 등의 훼손이나 구성품, 사은품 누락, 수선, 세탁, 폐기 후에는 반품 불가
 

2) 교환/반품/취소/환불이 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
  • 주문한 상품과 배송 받은 상품이 다른 경우
  • 배송 혹은 포장 단계에세 제품의 불량, 파손의 경우
3) 교환/반품/취소/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.
  • 고객님의 과실로 인한 일부 제품의 분식 혹은 파손된 경우
  • 상품의 가치, 즉 재판매가 어렵다고 느껴지는 경우
  • 필기류, 지류용품, DIY, 우드제품, 전산소모품, 화방 상품인 경우
  • 인쇄, 주문제작 상품 등 별도 제작된 상품의 경우
4)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협의 혹은 임의 취소할 수 있습니다.
  • 동호회나, 까페를 통한 대량주문, 공동구매
  • 제조사 혹은 공급처 단가를 인상요인 반영이 안된 경우
  • 단가 입력 오류로 인한 의도적 대량구매, 재판매 의도가 있는 주문
5) 기타 교환/반품/취소/환불 안내
  • 사이즈/색상 등 고객님의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상품은 고객님이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.
  • 교환/반품 시 반드시 알파몰에서 발송한 택배사를 이용하여야 하며, 다른 택배사 이용 시 추가금액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.
  • 상품이 불량 및 하자인 경우 알파몰에서 왕복배송료를 부담하며, 동일한 상품으로 교환됩니다.

 

※ 기타 주의사항

- 사용 중 발생한 하자의 환불/교환/수리 등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준하여 처리됩니다. 

- 반품/교환 시 고객님 귀책사유로 인해 수거가 지연될 경우에는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- 단순변심 등 고객님 귀책사유로 반품/교환시 배송비(왕복)는 고객님 부담입니다.

- 일부 수입품, 및 제작품의 경우 주문 전 반품/교환 가능여부를 담당자와 확인 바랍니다.

- 설치제품, 소프트웨어, 잉크/토너류 제품의 경우 개봉, 설치 후 반품 불가능 합니다.

- 별도의 설치 작업이 필요한 상품 개봉 및 설치 후 반품 불가능 합니다.

- 상품 특성 상 제작된 포장박스 훼손 및 상품 자체 택배송장 부착의 경우 반품 불가능 하며 반송 될 수 있습니다.

Q 교환배송비/반품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?

A

◈ 택배비 부과되지 않는 사유
- 상품 불량, 오배송 등으로 인한 반품/교환 시 배송비는 알파/협력업체 각각 부담합니다.
 (단, 고객귀책 사유로 판정될 경우 배송비 부과될 수 있습니다)

◈ 택배비 부과 사유
- 사이즈불만, 색상불만, 오주문 등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/교환 시 배송비는 고객부담입니다. 

1. 반품

  3만원 이상 구매 (무료배송)

   1) 고객변심

       - 부분반품 - 반품 상품 제외하고 3만원 이상일 경우 반품 배송비만 부담

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  반품 상품 제외하고 3만원 미만일 경우 왕복 배송비용 고객 부담

       - 전체반품 - 왕복 배송비용 고객 부담

        (사용 조건으로 무료 배송 했으나 변심 반품 경우 초도배송비용 같이 부과 됨)

   2) 클레임 반품

       - 부분반품, 전체반품 - 무료

         (반품 입고 후 주문취소 - 초도배송비용 부과 시 같이 환불)

    3만원 미만 구매 (초도 배송비 고객 결재)

   1) 고객변심

       - 부분반품 - 반품 배송비만 부담

       - 전체반품 - 반품 입고 후 환불 시 초도 배송비 같이 환불되기 때문에 접수단계에서 왕복 배송비용 고객부담

   2) 클레임 반품

       - 부분반품, 전체반품 - 무료 ,

       - 전체주문취소 시 전액(초도배송비용 포함) 환불

2. 교환

  고객변심 - 왕복 배송비 고객부담,

  클레임 - 무료

 ※다른 상품으로 교환불가, 반품 후 재주문 처리 가능.

 

 


◈◈ 알아두세요 !! ◈◈

  배송 중 고객의 사유로 반송되는 경우 배송비 정책에 의해 왕복 배송비 청구됩니다.

※ 고객사유 : 변심반품, 수취인 부재로 수취거부(회송), 주소오류(회송) 등

기타 신선상품 반품 시
- 신선상품의 경우 원칙적으로 변심반품이 불가(상품불량 등 제외)하며, 수취거부 등 변심반품으로
회송될 경우 판매가 불가함으로 취소가 어렵습니다.
- 상품 불량에 의한 반품은 고객센타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.
(단, 고객과실 사유로 판명될 경우 반품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)

※ 지정 택배사를 통한 반품/교환이 아닐 경우 고객님께서 운송비를부담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