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바로가기

알파몰

알파몰

컨텐츠 영역

자주 묻는 질문

Q 적립금 소멸정책이 어떻게 되나요?

A

적립금은 상품 구입 금액의 일부 금액을 적립해 드리는 할인 혜택 서비스입니다.

 

적립된 적립금은 상품 구입 시 해당 금액만큼 할인하여 구매가 가능합니다.

 

적립된 적립금은 1년 간 유지되며, 회원 탈퇴한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.

 

매년 1월 1일 0시에 적립금 소멸이 되며, 적립금 소멸 년도의 2년 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까지 적립된 금액만큼 소멸이 됩니다.

 

ex ) 2020년 1월 1일 0시에 소멸되는 적립금 액수는 2018년 1월 1일 부터 2018년 12월 31일 기간동안 적립된 적립금입니다.

 

적립금은 알파종합몰 사이트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, 현금으로 전환해 드리지 않습니다. 

Q 체인점에서 배송을 받았는데 알파 본사에서 배송 가능한가요?

A

 

체인점 배송에서 알파 물류 택배 출고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마이알파 ->회원정보관리 ->회원정보변경 ->권역배송 설정여부 ->불가능 체크 ->확인

Q 주문 완료 후 결제 방식 변경 가능한가요?

A

결제 방식 변경 불가능합니다.

주문 완료 후 결제방식 변경이 불가능하여

주문 취소 후 원하는 결제 방식으로 재 주문하시기 바랍니다.

Q 주문금액을 나눠서 결제 가능한가요?

A

주문금액의 일부 또는 분납 결제 불가능합니다.

주문내용 또는 결제 금액 수정이 필요한 경우 주문 취소 후 재주문 하시기 바랍니다.

Q 주문한 상품을 전체 또는 일부 상품 주문취소가 가능한가요?

A

상품별 전체 또는 일부 취소 가능하며 배송 단계별 취소 방법은 상이합니다.
 - 결제완료 단계 or 배송준비중 - 사이트에서 직접 취소 가능
 - 결제완료 이후 - 발송준비중 - 고객센터로 취소 문의

주문 취소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[ 로그인 → 마이알파 → 주문결제내역조회 → ‘주문번호' 클릭 → 주문상세 배송상태 조회 ]
- '전체취소' 버튼 : 주문번호 내 모든 상품 취소 시 '전체취소' 버튼 클릭
- '주문취소' 버튼 : 일부 상품 취소 시 주문번호 클릭 후  취소 상품 ‘주문취소' 버튼 클릭

부분 주문취소 불가 유형 안내 (전체 취소 후 재주문)
북앤라이프(도서문화상품권)

오케이케쉬 - 적립 사용 주문
기프트카드 

※ 배송비 정책 안내
- 부분 취소로 인해 무료 배송 정책에 충족 되지 못 할 경우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- 택배사 접수 상태 및 배송 중 상태의 신선(육류, 농산, 수산, 조리식품 등)상품은 취소 불가하며,
    수취 거부 시 반송비는 고객님 부담 입니다.
- 고객님 변심으로 인한 주문 취소 시 결제하신 배송비 쿠폰 등 일부 쿠폰은 복구 불가 합니다.

 

Q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가 무엇인가요?

A

무통장입금이란, 일회성 가상 계좌로 결제수단 중 무통장입금 주문 건마다 생성되는 일회성 계좌번호입니다.
6일 이내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, 가상 계죄번호는 자동 소멸 됩니다.

 

 1. [결제하기]화면 내 '주결제 수단 선택'에서 '무통장 입금'을 선택합니다.
 2. 원하시는 '입금 은행'과 '입금자'를 선택 및 입력합니다.
    (입금기한을 꼭 확인해주세요.)
 3.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실 경우 '현금영수증 발급 신청'에서 발급여부 및 발급정보를 입력합니다.

 4.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 '현금영수증 미발행' 선택 후 배송완료 이후에 주문결제내역에서 출력합니다.
 5. 구매 동의여부에서 모두 '동의'를 선택하신 후 '결제하기' 버튼을 선택합니다.

'결제하기'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[주문완료]화면으로 이동하며,
주문자 휴대폰번호로 가상계좌번호, 입금금액이 문자발송 됩니다.

주문완료된 주문내역 및 입금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 - 회원 : [ 로그인 → My 알파 → 주문결제내역 ]
 - 비회원 : [ 로그인 → '비회원주문배송조회'선택 → 정보입력 후 '주문/배송조회' 선택 ]

Q 물건 받을 때 카드로 결제 할 수 있나요?

A

알파몰은 온라인 또는 모바일 통해서만 결제 가능합니다.

 

Q 퀵으로 받을 수 있나요?

A

현재 퀵배송은 불가합니다. 
: (온라인몰 특성상) 실시간 주문접수로 인한 실재고 확인  및

오주문/변심/불량/파손 등의 사유로 인한  교환/반품 어려워  퀵배송은 하지 않습니다.

이와 같은 사유로  퀵배송  불가하오니,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811-0096 이용 부탁드립니다.

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.

 

Q 알파몰에서 주문하고 체인점에서 수령 가능한가요?

A

주문 배송지 주소에 따라 출고지점이 지정되어 체인점에서 수령은 불가능 합니다.

(단, 고객센터로 출고지점 확인 후 재고 확인 되면 해당 지점 방문 수령은 가능합니다.

방문 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 )

 

Q 주문 상품 전체 수령 했는데 주문서 배송상태를 배송완료 또는 구매확정으로 어떻게 변경하나요?

A

* 배송상태 변경 방법

로그인 마이알파 주문결제내역 주문조회 해당 주문번호 클릭 배송완료 or 구매확정 버튼 클릭

 

Q 장바구니에 상품 담으면 얼마나 보관 되나요?

A

장바구니 상품 담기 후 약 6일 동안 보관됩니다.

하지만 여러 PC환경 및 인터넷 창 정보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니

중요한 상품은 “상품찜”에 보관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.

*주의* 상품 담기 후 품절/단종 시 삭제 될 수 있습니다.)

Q 견적서 또는 타 견적서를 받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A

알파몰 견적서 필요시 기업회원 가입 후 견적서 발급 해야 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

견적서 출력 버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.

단, 체인점 주문 일 시 가까운 체인점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Q 왜 같은 상품이 가격 다르게 중복 등록 되어 있나요?

A

 

알파몰에는 많은 업체 상품이 입점 되어 판매 되고 있습니다.

간혹 카테고리가 겹치는 업체 중 일부 상품이 알파에서 취급 하는 상품과 동일하여 중복으로 등록 된 상품이 있는데

알파와 가격 책정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고객님께서는 조금 더 저렴한 상품으로 구매 하시면 됩니다.

(단, 구매 결제 이후 이 같은 사유로 반품, 재 주문 처리는 되지 않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.)

 

Q 온라인에서 판매 하는 상품을 체인점에서 구매 가능한가요?

A

 

업체직송 상품은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며

알파배송 상품은 알파 물류센터에서 관리 하기 때문에 체인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.

( *주의* 주변 상권에 맞춰 입점 판매 되는 경우가 많으니 꼭 체인점 방문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)

알파배송 : 알파 물류센터에서 직접 재고관리 및 출고 되는 상품

업체직송 : 알파몰에 입점 된 업체에서 재고관리 및 출고 되는 상품

Q 업체직송 과 알파배송은 무엇인가요?

A

 

알파배송 : 알파 물류센터, 체인점에서 직접 재고관리 및 출고 되는 상품

업체직송 : 알파몰에 입점 된 업체에서 재고관리 및 출고 되는 상품

 

Q A/S를 받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A

 

알파몰은 온라인 유통 전문 샵으로 직접적인 A/S는 처리 되지 않습니다.

(만년필 및 고급 필기류, 알파 브랜드 제외)

A/S 필요시 고객센터 또는 1:1 게시판으로 접수 해주시면 해당 상품 A/S센터를 확인 하여 안내 또는 교환/반품에 대해 확인 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Q 필요한 상품이 없습니다.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A

필요한 상품의 정확한 제품명을 1:1게시판 또는 상품문의에 문의 주시면

확인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Q 매장코드와 알파몰코드 차이점이 무엇인가요?

A

 

매장코드     :  알파 전체 통용되는 대표 상품 코드 (온라인 오프라인 통합 관리)

알파몰코드  :  알파몰내 운영 상품 코드

 

Q 알파몰 상품 가격과 체인점 상품 가격이 다른가요?

A

 

알파몰은 본사 운영 쇼핑몰로서 중간 마진 없이 판매 하여

오프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

온라인 쇼핑몰 특성상 가격 경쟁력에 맞춰 할인되기 때문에

체인점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체인점 간에도 지역 특성에 맞춰 할인하여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참고 하기 바랍니다.

Q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?

A

무통장 또는 실시간계좌이체를 통해 현금 거래 하셨다면 세금계산서 발급 가능합니다.

자세한 출력 방법은 아래 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
http://www.alpha.co.kr/customer/serviceInfo/print/orderDocumentPrint.do

 

※ 신용카드 결제시 신용카드명세서가 세금계산서 효력을 하기 때문에 중복처리 되어

   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능 합니다.

 
알파㈜ 대표이사 : 이종호 | 서울 용산구 청파로 56 알파빌딩
사업자등록번호 : 106-81-27494 통신판매업신고 : 용산구청 제02663호

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에 의한 콘텐츠보호안내 결제대금 예치등록번호 02-006-00059
고객님의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 등으로 모든 거래 결제시 알파에서 가입한
토스페이먼트 매매보호(에스크로)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: 소덕수 / 이종희  대표메일 : soh@alpha.co.kr


COPYRIGHT © ALPHA.CO.KR. INC. ALL RIGHTS RESERVED.

고객만족센터



평일 : 09:00 ~ 17:00 / 주말, 공휴일 휴무
Fax : 02-718-0194

알파몰 APP 다운
스마트폰으로 QR코드 스캔